성공적인 서비스 기업은 내부적으로는 물론 외부 고객들과도 효과적으로 작업하여 소중한 명성을 구축합니다. 다음의 5가지 도움말에서는 업계 선두주자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고객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충성 고객층을 구축하고, 협력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프로젝트 관리를 단순화하며,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최고의 직원을 고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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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긴밀하게 협력

수상 경력에 빛나는 광고 에이전시인 M&C Saatchi®는 클라우드에서 고객과 더 효과적으로 공동작업하기 위해 G Suite로 전환했습니다. 이 에이전시는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대용량의 디자인 파일을 한 곳에 보관함으로써 파일을 전송하지 않고도 팀원들과 고객측 검토자가 댓글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마감일이 대략 정해지면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하여 기본 작성자가 흐름을 잡은 다음 다른 모든 사람들이 편한 시간에 개별 슬라이드를 완성합니다.

회사의 모든 직원이 보다 편하게 고객과 긴밀하게 협력하기를 원하나요? 최대 5TB의 파일을 저장 및 공유하고 Google의 공동 수정 기능을 사용하여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으로 공동작업할 수 있습니다.

"G Suite,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 기반 도구를 통해 모든 사람이 공동의 목적을 위해 협력하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더 빠르고 더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습니다."

—Ben Cooper(M&C Saatchi의 그룹 혁신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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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직원들에게 소속감 부여

Rentokil Initial®의 6개 사업부는 60개국 이상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이런 구조로 인해 일부 직원들은 자신이 동료들과 떨어져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G Suite는 모든 직원들이 더 간편하게 연락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업 문화를 바꾸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팀에서는 드라이브사이트 도구를 사용하여 직원 자신과 업무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관리 책임자는 Google+를 사용하여 업무 중요 정보를 게시하고 수습 직원들은 자신의 그룹을 통해 업무 경험을 공유합니다.

조직에 더 끈끈한 팀 문화를 조성할 수도 있습니다. G Suite는 분산된 직원들이 쉽게 동료를 찾고 연락을 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관리자는 Google+에 사진과 업데이트를 게시하여 모든 직원에게 비즈니스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각 부서에서는 고유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어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유를 통해 보다 친근하고 사교적인 조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직원의 이직을 막고 근로 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Peter Shorney(Rentokil Initial의 글로벌 IT 운영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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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작업 참여를 통해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

전 세계 가장 큰 컨설팅 기업 중 하나인 PricewaterhouseCoopers®(PwC)는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있어 최고로 꼽히지만, G Suite를 사용하기 전까지 효율적인 공동작업 프로세스를 구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현재 PwC 팀은 이전보다 더 많이 공동으로 작업하고 더 독창적이며 더 많은 영감을 얻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들이 문서를 통해 예정보다 빨리 공동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매주 2-5시간의 보고 회의를 생략할 수 있었습니다.

비즈니스의 힘은 직원들의 누적된 지식을 기반으로 하므로, G Suite를 사용하여 직원들을 고립된 공간에서 열린 공간으로, 업무 위주에서 참여 위주로, 개인 생산성 중심에서 팀워크 중심으로 전환하세요. 사이트 도구Google+를 사용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하여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실시간으로 협력할 수 있습니다.

"팀에게 공동작업을 위한 도구를 제공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결과를 만들고 완료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G Suite 도구를 통해 팀원들의 참여도, 생산성, 기동성이 높아졌으며, 결과적으로 더 빠르게 더 많은 가치를 고객을 위해 창출하고 있습니다."

—Deborah Bothun(PwC의 미국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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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관리팀 커뮤니케이션 간소화

Grass Roots®는 뛰어난 공동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는 실적 개선 컨설팅 회사입니다. 기존 시스템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G Suite는 팀이 함께 일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이제 직원들은 프로젝트 보고서, 일정, 캘린더, 예산, 업무 문서를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노트북이나 휴대기기에서 이메일, 채팅 메시지, 화상회의를 통해 간편하게 소식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이고 싶으신가요?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하여 공동으로 작업하고 캘린더를 사용하여 모든 직원들에게 동일한 일정을 제공하세요. G Suite Marketplac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수백 개의 타사 통합 앱을 통해 G Suite 기능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G Suite는 많은 직원들의 팀 작업 및 프로젝트 작업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온라인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일정, 예산, 진행 상태 보고서 등 모든 항목이 투명하게 저장되므로 팀이 더욱 체계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Danny Attias(Grass Roots의 C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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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및 적응 과정 간소화

다국적 채용업체인 Randstad®는 이메일 및 공동작업 솔루션을 현대적으로 개선할 목적으로 G Suite를 채택했습니다. Google의 통합 도구를 통해 4,500개 지사의 직원들이 협력하여 매일 50만 명이 넘는 인력을 배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andstad의 많은 직원들이 이미 Gmail, 캘린더, 드라이브, 행아웃 같은 Google 도구를 사용하고 있었으므로 G Suite를 사용하는 환경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지역의 수많은 후보자 중에서 선택하는 경우에도 G Suite를 통해 최적의 인재를 찾아 빠르게 적응시킬 수 있습니다. 공유 문서를 사용하여 완벽한 업무 설명을 함께 작성하거나 후보자의 작성 기술 또는 코딩 기술을 실시간으로 테스트합니다. 스프레드시트에서 인터뷰 진행 상태를 관리하고 행아웃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그룹 인터뷰를 수행하거나 최적의 후보자에게 매력적인 제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우리 직원들은 젊고 웹에 능숙합니다. 이들은 Google 도구 사용에 익숙하며 업무에도 이를 활용하고 싶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Martijn Nykerk(Randstad의 IT 그룹 고문 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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