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사용자를 위한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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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설정 FAQ

G Suite를 구입하기 전에 사용해 볼 수 있나요?

예, 약정 없이 14일 동안 평가판으로 G Suite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몇 분이면 가입할 수 있으며 팀에서 최대 10명의 사용자용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평가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문서 공동작업을 해보거나 행아웃에서 화상 회의를 시작해보고, 휴대기기에서 Gmail을 확인하는 등 알아보고 싶은 주요 작업을 3개 이상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하려면 평가판 종료일 이전에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평가판에 가입한 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입한 후에는 모든 기능을 갖춘 G Suite 평가판용 계정에 최대 10명의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ail에서 이메일을 보내고, 행아웃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실시간으로 문서에서 공동작업한 후 드라이브에 저장하고, 이동 중에도 G Suit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마치면 설정 마법사의 안내에 따라 도메인을 확인하고, 사용자를 추가한 다음, 도메인 호스트에서 MX 레코드를 변경하여 Gmai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온라인 도구와 지원팀에서 모든 단계에 걸쳐 지원을 제공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G Suite에 내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나요? 도메인이 없으면 어떻게 되나요?

G Suite를 사용하려면 yourcompany.com과 같은 도메인이 필요합니다. 도메인 이름은 웹사이트 URL에서 www. 다음에 표시되는 것으로, 이미 도메인이 있다면 가입 과정에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세요.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면 도메인 소유자임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도메인이 없거나 다른 도메인을 원하면 G Suite에 가입할 때 도메인 호스트 파트너 중 하나로부터 원하는 도메인(사용 가능한 경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설정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도메인 소유권 확인 및 Gmail 설정과 같은 기본 설정을 하는 데 약 1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추가 설정에 소요되는 시간은 팀의 규모와 이전하려는 데이터의 양(예: 이메일 및 주소록)에 따라 달라집니다. 언제든지 사용자를 추가하고 데이터를 추가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메일, 캘린더 일정, 주소록을 G Suite로 이전할 수 있나요?

예, G Suite로 기존 메일, 주소록, 캘린더 데이터를 함께 가져올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자신과 팀원의 데이터를 이전하거나 팀원이 자신의 데이터를 이전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G Suite에는 Microsoft® Exchange 또는 Microsoft Office 365™, IBM® Notes® 등 기타 메일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환하는 동안 이메일이 중단되나요?

평소대로 이메일을 계속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G Suite에서 Gmail을 사용하려면 메일 흐름이 Google 메일 서버로 이동하도록 도메인(MX 레코드)을 설정합니다. 이는 우편물이 새 주소로 전달되도록 새 주소를 우체국에 등록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MX 레코드 변경사항이 적용되면(최대 72시간) G Suite 계정을 통해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 때까지는 기존 메일 시스템을 통해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G Suite에 얼마나 쉽게 익숙해질 수 있나요?

이미 상당수의 직원이 개인 용도로 Gmail, 드라이브 등의 Google 도구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사용하고 있지 않은 직원들도 대부분 Google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전환 기간이 소요되더라도 G Suite 사용으로 얻은 생산성 증대 효과가 더 크다는 사실을 많은 고객들이 알려오고 있습니다. 또한 팀원은 G Suite 학습 센터에서 가이드, 교육, 도움말에 신속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팀에 G Suite를 배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평가 기간 동안 G Suite를 먼저 사용해 본 후 나머지 팀원에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팀에 Google Apps를 배포하고 원활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유용한 리소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커뮤니케이션 템플릿, 이전 및 설치 가이드, 교육 리소스 등을 알아보려면 설정 및 배포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G Suite 설치를 도와줄 사람이 있나요?

예, G Suite 파트너와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G Suite 평가, 맞춤설정, 배포, 전환을 도와줄 수 있는 숙련된 IT 서비스 회사입니다. 또한 파트너는 교육과 데이터 관리,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 Suite를 설정하는 데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G Suite 지원팀에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팀에서 24시간 연중무휴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설정, 커뮤니케이션 템플릿, 배포 및 변경 관리 리소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정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Gmail을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G Suite에서 Gmail을 사용하려면 도메인의 'MX 레코드'를 설정합니다. MX 레코드는 도메인 호스트에 저장되어 있으며 이메일을 Google 메일 서버로 전달합니다. 이는 우편물이 전달되도록 새 주소를 우체국에 등록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이메일이 있다면 기존 이메일 제공업체 대신 Gmail의 메일이 수신되기 시작합니다.

단계별 안내가 제공되며 Google 지원팀에서 연중무휴 맞춤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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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설정 FAQ

G Suite를 구입하기 전에 사용해 볼 수 있나요?

예, 약정 없이 14일 동안 평가판으로 G Suite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몇 분이면 가입할 수 있으며 팀에서 최대 10명의 사용자용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평가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문서 공동작업을 해보거나 행아웃에서 화상 회의를 시작해보고, 휴대기기에서 Gmail을 확인하는 등 알아보고 싶은 주요 작업을 3개 이상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하려면 평가판 종료일 이전에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평가판에 가입한 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입한 후에는 모든 기능을 갖춘 G Suite 평가판용 계정에 최대 10명의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ail에서 이메일을 보내고, 행아웃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실시간으로 문서에서 공동작업한 후 드라이브에 저장하고, 이동 중에도 G Suit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마치면 설정 마법사의 안내에 따라 도메인을 확인하고, 사용자를 추가한 다음, 도메인 호스트에서 MX 레코드를 변경하여 Gmai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온라인 도구와 지원팀에서 모든 단계에 걸쳐 지원을 제공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G Suite에 내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나요? 도메인이 없으면 어떻게 되나요?

G Suite를 사용하려면 yourcompany.com과 같은 도메인이 필요합니다. 도메인 이름은 웹사이트 URL에서 www. 다음에 표시되는 것으로, 이미 도메인이 있다면 가입 과정에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세요.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면 도메인 소유자임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도메인이 없거나 다른 도메인을 원하면 G Suite에 가입할 때 도메인 호스트 파트너 중 하나로부터 원하는 도메인(사용 가능한 경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설정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도메인 소유권 확인 및 Gmail 설정과 같은 기본 설정을 하는 데 약 1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추가 설정에 소요되는 시간은 팀의 규모와 이전하려는 데이터의 양(예: 이메일 및 주소록)에 따라 달라집니다. 언제든지 사용자를 추가하고 데이터를 추가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메일, 캘린더 일정, 주소록을 G Suite로 이전할 수 있나요?

예, G Suite로 기존 메일, 주소록, 캘린더 데이터를 함께 가져올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자신과 팀원의 데이터를 이전하거나 팀원이 자신의 데이터를 이전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G Suite에는 Microsoft® Exchange 또는 Microsoft Office 365™, IBM® Notes® 등 기타 메일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환하는 동안 이메일이 중단되나요?

평소대로 이메일을 계속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G Suite에서 Gmail을 사용하려면 메일 흐름이 Google 메일 서버로 이동하도록 도메인(MX 레코드)을 설정합니다. 이는 우편물이 새 주소로 전달되도록 새 주소를 우체국에 등록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MX 레코드 변경사항이 적용되면(최대 72시간) G Suite 계정을 통해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 때까지는 기존 메일 시스템을 통해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G Suite에 얼마나 쉽게 익숙해질 수 있나요?

이미 상당수의 직원이 개인 용도로 Gmail, 드라이브 등의 Google 도구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사용하고 있지 않은 직원들도 대부분 Google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전환 기간이 소요되더라도 G Suite 사용으로 얻은 생산성 증대 효과가 더 크다는 사실을 많은 고객들이 알려오고 있습니다. 또한 팀원은 G Suite 학습 센터에서 가이드, 교육, 도움말에 신속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팀에 G Suite를 배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평가 기간 동안 G Suite를 먼저 사용해 본 후 나머지 팀원에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팀에 Google Apps를 배포하고 원활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유용한 리소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커뮤니케이션 템플릿, 이전 및 설치 가이드, 교육 리소스 등을 알아보려면 설정 및 배포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G Suite 설치를 도와줄 사람이 있나요?

예, G Suite 파트너와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G Suite 평가, 맞춤설정, 배포, 전환을 도와줄 수 있는 숙련된 IT 서비스 회사입니다. 또한 파트너는 교육과 데이터 관리,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 Suite를 설정하는 데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G Suite 지원팀에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팀에서 24시간 연중무휴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설정, 커뮤니케이션 템플릿, 배포 및 변경 관리 리소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정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Gmail을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G Suite에서 Gmail을 사용하려면 도메인의 'MX 레코드'를 설정합니다. MX 레코드는 도메인 호스트에 저장되어 있으며 이메일을 Google 메일 서버로 전달합니다. 이는 우편물이 전달되도록 새 주소를 우체국에 등록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이메일이 있다면 기존 이메일 제공업체 대신 Gmail의 메일이 수신되기 시작합니다.

단계별 안내가 제공되며 Google 지원팀에서 연중무휴 맞춤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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