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사용자를 위한 FAQ

G Suite 사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나요? 답변을 여기서 찾아보세요.

카테고리별로 필터링

더 궁금한 점이 있나요?

문의하기

관리

주요 관리 FAQ

회사에서 G Suite를 쉽게 관리할 수 있나요?

G Suite 계정의 관리자는 클라우드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사용자 서비스를 관리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계정에 사용자를 추가하고, 사용자 이메일을 활성화하고,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간단한 작업도 포함됩니다. 또한 G Suite에서는 사용자 데이터 및 보안에 대한 추가적인 관리 방법도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를 추가하고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조직의 사용자가 G Suite 사용을 시작하도록 허용하려면 사용자를 계정에 추가해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또는 휴대기기의 모바일 관리 콘솔에서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admin.google.com으로 이동하여 관리자 이름 및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세요. 관리 콘솔에서는 사용자의 서비스, 비밀번호, 계정의 기타 다른 사항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에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할 수 있나요?

예. 조직의 규모와 관계없이 신뢰할 수 있는 일부 사용자에게 사용자 및 서비스 관리 책임을 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가능한 관리자 역할 중 하나를 지정하여 사용자에게 관리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역할이 지정된 사용자는 관리 콘솔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관리 콘솔에서 사용자를 최고 관리자로 만들어 모든 작업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룹 생성, 서비스 설정 관리 또는 사용자 비밀번호 재설정 작업 등의 제한된 작업만 수행하는 관리자 역할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기능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 액세스를 제어할 수 있나요?

원래 대부분의 서비스는 모든 사용자가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관리 콘솔을 사용하면 특정 사용자에 대해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거나 서비스 작동 방식을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설정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거나 서로 다른 사용자에게 특별한 정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원팀만 행아웃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거나 마케팅 부서만 공개 Google 사이트 도구를 공유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출시하기 전에 새 기능과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나요?

관리자와 사용자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필요 없이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Google의 출시 캘린더나 블로그를 통해서도 예정된 출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기능과 제품을 테스트한 후에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경우 관리 콘솔에서 예약 출시 트랙을 선택하세요. Google에서 일반 소비자에게 배포하는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빠른 출시 트랙을 선택하세요.

G Suite에서 휴대기기를 관리할 수 있나요?

사내 기기 관리 서버가 없어도 Google 관리 콘솔에서 조직의 휴대기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관리를 사용하면 기기 정책을 조직의 휴대기기에 적용하고 원격으로 사용자의 휴대기기를 초기화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G Suite로 여러 도메인을 관리할 수 있나요?

조직에서 새로운 도메인 이름을 추가하거나 여러 도메인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면 추가 비용 없이 계정에 모든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자는 서비스를 조직 전체와 공유하면서 여러 도메인에서 ID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내 도메인을 동일한 관리 콘솔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사용 계획에 따라 도메인을 별도의 도메인 또는 도메인 별칭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별로 정책을 따로 적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Google 클라우드 계정의 관리자는 조직의 다양한 사용자에게 어떤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할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원팀만 Google 토크를 사용하도록 설정하거나 마케팅 부서만 공개 Google 사이트 도구를 공유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정책을 적용하려면 Google 관리 콘솔을 사용하여 사용자를 조직 단위로 그룹화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서비스를 사용 설정하고 각 단위의 사용자에게 적절한 권한을 설정합니다.

맨위로

주요 관리 FAQ

회사에서 G Suite를 쉽게 관리할 수 있나요?

G Suite 계정의 관리자는 클라우드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사용자 서비스를 관리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계정에 사용자를 추가하고, 사용자 이메일을 활성화하고,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간단한 작업도 포함됩니다. 또한 G Suite에서는 사용자 데이터 및 보안에 대한 추가적인 관리 방법도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를 추가하고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조직의 사용자가 G Suite 사용을 시작하도록 허용하려면 사용자를 계정에 추가해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또는 휴대기기의 모바일 관리 콘솔에서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admin.google.com으로 이동하여 관리자 이름 및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세요. 관리 콘솔에서는 사용자의 서비스, 비밀번호, 계정의 기타 다른 사항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에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할 수 있나요?

예. 조직의 규모와 관계없이 신뢰할 수 있는 일부 사용자에게 사용자 및 서비스 관리 책임을 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가능한 관리자 역할 중 하나를 지정하여 사용자에게 관리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역할이 지정된 사용자는 관리 콘솔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관리 콘솔에서 사용자를 최고 관리자로 만들어 모든 작업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룹 생성, 서비스 설정 관리 또는 사용자 비밀번호 재설정 작업 등의 제한된 작업만 수행하는 관리자 역할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기능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 액세스를 제어할 수 있나요?

원래 대부분의 서비스는 모든 사용자가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관리 콘솔을 사용하면 특정 사용자에 대해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거나 서비스 작동 방식을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설정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거나 서로 다른 사용자에게 특별한 정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원팀만 행아웃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거나 마케팅 부서만 공개 Google 사이트 도구를 공유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출시하기 전에 새 기능과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나요?

관리자와 사용자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필요 없이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Google의 출시 캘린더나 블로그를 통해서도 예정된 출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기능과 제품을 테스트한 후에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경우 관리 콘솔에서 예약 출시 트랙을 선택하세요. Google에서 일반 소비자에게 배포하는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빠른 출시 트랙을 선택하세요.

G Suite에서 휴대기기를 관리할 수 있나요?

사내 기기 관리 서버가 없어도 Google 관리 콘솔에서 조직의 휴대기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관리를 사용하면 기기 정책을 조직의 휴대기기에 적용하고 원격으로 사용자의 휴대기기를 초기화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G Suite로 여러 도메인을 관리할 수 있나요?

조직에서 새로운 도메인 이름을 추가하거나 여러 도메인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면 추가 비용 없이 계정에 모든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자는 서비스를 조직 전체와 공유하면서 여러 도메인에서 ID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내 도메인을 동일한 관리 콘솔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사용 계획에 따라 도메인을 별도의 도메인 또는 도메인 별칭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별로 정책을 따로 적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Google 클라우드 계정의 관리자는 조직의 다양한 사용자에게 어떤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할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원팀만 Google 토크를 사용하도록 설정하거나 마케팅 부서만 공개 Google 사이트 도구를 공유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정책을 적용하려면 Google 관리 콘솔을 사용하여 사용자를 조직 단위로 그룹화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서비스를 사용 설정하고 각 단위의 사용자에게 적절한 권한을 설정합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나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