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고려 시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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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G Suite와 Google의 무료 앱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G Suite를 사용하면 Google의 무료 고객 앱에 포함되지 않는 비즈니스급의 다양한 추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맞춤 비즈니스 이메일(@yourcompany), 두 배의 Gmail드라이브 클라우드 저장용량, 연중무휴 24시간 전화 및 이메일 지원, 비즈니스 이메일의 99.9% 가동 시간 보장, Microsoft Outlook과의 상호 운용성, 2단계 인증 및 SSO와 같은 추가 보안 옵션, 사용자 계정의 관리 제어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 개별 G Suite 앱을 구입할 수 있나요?

    아니요. G Suite에 가입하면 원활하게 함께 작동하는 통합된 앱 세트에 액세스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Gmail에서 메일을 받는 즉시 캘린더 일정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문서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에 댓글을 남기면 공동작업자가 자동으로 이메일 알림을 받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받은편지함이나 캘린더에서 행아웃 화상 회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함께 사용하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군을 구매한 뒤 원하는 서비스만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 현재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G Suite로 바꿀 수 있나요?

    Google의 많은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던 생산성 제품군을 제거하고 G Suite만을 사용하여 텍스트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른 사용자와 함께 이러한 파일들을 실시간으로 작업하고 Google 드라이브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G Suite 앱은 여러 기기에서 작동됩니다. 또한 G Suite는 기존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Microsoft Office 등 다른 프로그램에서 만든 파일과도 호환됩니다.

제품

Gmail

  • G Suite의 Gmail은 무료 Gmail과 어떻게 다른가요?

    G Suite의 Gmail에는 맞춤 비즈니스 이메일(@yourcompany.com), 무제한 그룹 이메일 주소, 99.9% 가동 시간 보장, 무료 Gmail 대비 두 배의 저장용량, 광고 없는 서비스, 연중무휴 24시간 전화 및 이메일 지원, G Suite Sync for Microsoft Outlook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한 명의 사용자가 이메일 주소를 여러 개 가질 수 있나요?

    예. 사용자는 support@yourcompany와 같은 이메일 별칭을 만들어 여러 이메일 주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당 최대 30개의 이메일 별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이메일을 G Suite로 이전할 수 있나요?

    예, 그렇습니다. 이전 도구를 사용하여 Lotus Notes와 Microsoft 등 기존 환경에 있는 이메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캘린더

  • 그룹 캘린더를 만들 수 있나요?

    예. 조직의 모든 사용자나 일부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캘린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팀의 기념일이나 정기 회의 등의 일정을 위한 그룹 캘린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모든 캘린더를 이전하고 동기화할 수 있나요?

    예. Lotus Notes와 Microsoft 환경을 비롯하여 다양한 캘린더 유형에 캘린더 이전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캘린더에 일정 알림 기능이 있나요?

    예. 기본적으로 캘린더는 일정 10분 전에 팝업 알림을 표시합니다. 캘린더 설정에서 알림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행아웃 미팅

  • 외부 참석자가 통화에 참여할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사실 동일한 링크를 모든 회의 참석자와 공유할 수 있어서 필요한 모든 사용자를 더 편리하게 통화에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 회의 콘텐츠는 안전한가요?

    예. 행아웃 Meet의 모든 동영상과 오디오 스트림은 암호화됩니다. 회사 외부에 있는 사용자도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전화 접속 액세스에 타사 서비스가 필요한가요?

    아니요. G Suite의 Enterprise 버전을 사용하면 별도의 다른 구성 없이도 회의마다 전화번호와 PIN이 제공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전화 접속 문서를 확인하세요.

드라이브

  • 드라이브에 어떤 형식의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나요?

    파일의 유형에 관계없이 드라이브에 업로드할 수 있으며 일부 파일 유형의 경우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 Google 웹 기반 문서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드라이브 저장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각 사용자에게는 드라이브와 Gmail에서 공유하는 클라우드 저장용량 30GB가 제공됩니다.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무제한 저장용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사용자가 5명 미만인 계정은 사용자당 1TB). 자세히 알아보려면 가격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G Suite 드라이브는 무료 드라이브와 어떻게 다른가요?

    G Suite 드라이브는 두 배의 저장용량, 연중무휴 전화 및 이메일 지원, 공유 제어 기능, 고급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무제한 저장용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사용자가 5명 미만인 계정은 사용자당 1TB). 자세히 알아보려면 가격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문서

  • 문서는 오프라인으로도 작업할 수 있나요?

    예. 이 기능은 Chrome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Chrome을 사용해 보세요. 무료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문서 파일을 외부와 공유할 수 있나요?

    예. 각 문서의 설정을 변경하여 원하는 사용자에게 수정 가능, 댓글 작성 가능, 볼 수 있음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문서를 Google 문서로 변환할 수 있나요?

    예. 여러 다른 파일 형식을 문서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원본 파일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Google+

  • 내 공개 Google+ 게시물이 프로필 페이지에 표시되는 것을 제어할 수 있나요?

    예. Google+ 설정에서 프로필에 Google+ 소식을 표시할지 또는 숨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프로필의 개인정보 보호는 어떻게 관리되나요?

    관리자는 사용자 프로필이 공개 웹 검색결과에 표시되지 않도록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확장된 사용자 제어로 대부분의 프로필 정보의 공개 상태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팀 내의 대화를 비공개로 유지할 수 있나요?

    예. 비공개 커뮤니티는 보안을 강화하여 조직 내 사용자만 참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베타 제품 디자인이든 회사 외부 팀에서 보낸 메모든 관계없이 게시한 모든 내용이 해당 조직으로만 제한됩니다.

행아웃 채팅

  • 봇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어떻게 시작할 수 있나요?

    개발자 페이지에서 다음 리소스를 참조하세요.

  • 행아웃 채팅은 Gmail의 이전 버전 행아웃과는 어떻게 상호작용하나요?

    원활한 채팅 환경을 위해 기본 행아웃을 계속 사용할 수 있고, 기본 행아웃은 행아웃 채팅과 호환됩니다.

  • 행아웃 채팅을 바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 G Suite 고객은 행아웃 채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스프레드시트

  • 스프레드시트는 어떤 수식을 지원하나요?

    스프레드시트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데스크톱 스프레드시트 패키지에 있는 셀 수식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수식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조작하고 문자열과 숫자를 계산하는 함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스프레드시트에서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나요?

    예. 스프레드시트에서 여러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단축키는 항상 사용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다양한 단축키와 유사합니다.

  • 다른 스프레드시트를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변환할 수 있나요?

    예. 여러 다른 파일 형식을 스프레드시트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원본 파일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설문지

  • 사람들이 설문지에서 대답을 작성하려면 G Suite 계정이 있어야 하나요?

    아니요. 누구나 설문지에서 대답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설문지를 내 회사로만 제한하여 비공개로 유지할 수 있나요?

    예. 설문지 공유 설정을 통해 설문지를 보고 수정할 수 있는 사용자를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설문지는 대량 응답을 처리할 수 있나요?

    예. 설문지는 스프레드시트만큼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스프레드시트는 현재 2백만 개 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입니다.

프레젠테이션

  •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어떤 기능을 제공하나요?

    차트와 다이어그램 그리기, 개체와 모양 삽입, 텍스트와 이미지 서식 정하기, 애니메이션 사용 설정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프레젠테이션을 Google 프레젠테이션으로 변환할 수 있나요?

    예. 여러 다른 파일 형식을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원본 파일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동시 수정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동시 수정이란 여러 사용자가 같은 프레젠테이션에서 동시에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공유 설정을 통해 프레젠테이션을 보고 수정할 수 있는 사용자를 제어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기록을 사용하여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도구

  • 외부 방문자가 회사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나요?

    예, 회사 외부에 있는 사용자는 G Suite 계정이 없어도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공유 설정을 통해 액세스를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 이전 버전의 사이트 도구를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회사에서 이전 버전의 사이트 도구를 사용하고 있으면 중단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전과 마찬가지로 사이트 도구를 수정하고 공유하세요.

  • Google을 통해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나요?

    Google에서는 Google의 도메인 호스트 파트너 중 한 곳을 통해 도메인 구입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가입하는 동안 '새 도메인 구매' 옵션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Google에서 새 도메인에 G Suite를 설정할 수 있도록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App Maker

  • App Maker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Google 개발자 문서 및 시작하기 가이드를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EDU 고객이 App Maker를 사용할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관리자가 관리 콘솔에서 사용자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App Maker에는 어떤 유형의 지원이 제공되나요?

    App Maker는 연중 무휴 기술 지원 및 서비스 수준 약정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관리

  • 관리 콘솔에 로그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dmin.google.com에서 관리 콘솔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콘솔이 표시됩니다.

  • 사용자 계정이란 무엇인가요?

    사용자 계정을 가진 사용자에게는 G Suite에 로그인하기 위한 이름과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가 제공됩니다. 또한 계정을 만들어 메일링 리스트를 사용하고 사용자에게 보조 이메일 주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조직 단위별로 데이터 지역을 변경할 수 있나요?

    예. 데이터 저장 위치는 조직 단위별로 분할할 수 있으며 분할 횟수 또는 데이터 이동 요청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Vault

  • 디지털 증거 검색이란 무엇인가요?

    전자증거개시 또는 디지털 증거 검색이란 전자 형식으로 된 정보를 검색하여 가져오는 절차입니다. 법률적 사안을 처리하고 회사를 떠나는 직원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 삭제된 계정의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사용자를 삭제하면 해당 사용자 계정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Google에서 삭제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는 대신 일시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Vault를 포함해서 G Suite를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Vault는 G Suite Business 및 Enterprise 버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G Suite 무료 평가판을 시작하면 관리 콘솔에서 이러한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영업팀에 문의하여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전화

  • 모바일 관리에 추가 비용이 있나요?

    아니요. 보안이 중요하기 때문에 모바일 관리는 G Suite에 포함되어 있으며 필요한 보안이 모두 제공됩니다.

  • Android 및 iOS에서 모바일 관리를 사용할 수 있나요?

    예, 그렇습니다. 관리자는 Android 및 iOS 모두에 정책을 시행할 수 있으므로 직원은 두 기기 중에서 업무 수행에 편리한 기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관리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G Suite 무료 평가판에 가입하세요. 이미 G Suite를 사용 중이면 관리 콘솔에서 모바일 관리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격

  • 각각의 G Suite 버전은 어떻게 다른가요?

    G Suite에는 Basic, Business, Enterprise의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Basic은 사용자당 30GB 저장용량을 제공하고, Business는 무제한 저장용량 및 보관처리를, Enterprise는 추가적인 고급 제어 및 맞춤설정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G Suite 버전을 참조하세요.

  • G Suite 무료 평가판이 제공되나요?

    예, 14일 동안 새 고객에게 G Suite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몇 분이면 무료 평가판에 가입할 수 있으며 팀에서 최대 10명의 사용자용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정을 설정하려면 결제 세부정보가 필요하지만 요금은 무료 평가판 사용이 끝난 다음부터 청구됩니다.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평가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문서에서 공동작업을 해보거나 행아웃 미팅에서 화상 회의를 시작해보고 휴대기기에서 Gmail을 확인하는 등 자세히 살펴보고 싶은 작업을 3개 이상 처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G Suite를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G Suite 온라인에서 가입하거나 영업팀에 문의하세요. 온라인 가입 시 14일 평가판이 자동 제공됩니다. 계정을 설정하려면 결제 세부정보가 필요하지만 요금은 무료 평가판 사용이 끝난 다음부터 청구됩니다.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평가판 사용자 수는 10명으로 제한됩니다. 평가판 기간 동안 10명보다 많은 사용자를 추가하면 평가판 기간이 종료되고 결제가 시작됩니다.

  • G Suite를 구입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평가판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관리 콘솔 대시보드의 결제 섹션에서 언제든지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평가판 기간 14일 이내에 취소하면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 G Suite 설정 및 이전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설정 가이드에 따라 추가 비용 없이 G Suite를 설정하고 정보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지원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G Suite 설정 및 이전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자 할 경우 Google 파트너에게 문의하여 관련 서비스 및 비용을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Google은 어떤 결제 방법을 허용하나요?

    국제 신용카드로 G Suite 가입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는 은행 계좌에서 인출하여 지불(자동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 G Suite 요금을 월 단위로 지불하지 않고 선불로 연간 요금을 지불할 수 있나요?

    연간 요금제는 일부 국가에서만 제공됩니다. 연간 요금제가 해당 국가에서 제공되는지 확인하려면 가격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 요금제에서 사용자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사용자는 맞춤설정된 하나의 이메일 주소(name@yourcompany)를 말합니다. 사용자는 이메일 별칭을 만들어 여러 이메일 주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룹 이메일 별칭(예: support@yourcompany)은 사용자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사용자당 최대 30개의 이메일 별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그룹의 이메일 별칭을 만들려고 하면 별칭이 사용자로 계산되어 이에 대해 지불해야 하나요? 각 사용자가 관리할 수 있는 별칭은 몇 개인가요?

    아니요. 각 사용자는 이메일 별칭을 만들어 여러 이메일 주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당 최대 30개의 이메일 별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이 G Suite의 일부로 포함되나요?

    아니요, 도메인 비용은 G Suite와 별도입니다. 가입하는 동안 비즈니스 이메일의 도메인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소유한 도메인이 없으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Google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Google은 여러 통화를 허용하나요?

    예. 결제를 처음 설정할 때 사업장이 소재하는 국가와 지불에 사용할 통화를 선택합니다. 선택하는 국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이 결정됩니다. 국가와 통화는 나중에 변경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보안

  • Google에서는 어떻게 내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데이터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방지하나요?

    G Suite는 철저히 클라우드 시스템에 대한 고유의 위협을 완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Google의 성능과 신뢰성 기준은 전 세계 기업, 학교, 정부 기관에도 적용됩니다.
    기술력, 확장성, 민첩성이 뛰어난 Google의 인프라는 고객에게 탁월한 보안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oogle의 방대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는 맞춤 설계된 서버로 구축되었으며 이들 서버는 뛰어난 보안과 성능 제공을 위해 자체 운영체제를 실행합니다. Google은 하드웨어 스택 전체를 제어하고 있기 때문에 위협이 발견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컴퓨터 보안 전문가를 비롯한 Google의 전담 보안 전문가가가 사용자 데이터 보호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Google의 다른 모든 팀과 마찬가지로, 보안팀은 수많은 Google 사용자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보안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Google은 사용자 데이터 보호에 있어 우수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내부 위협은 물론 외부 침입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또한 사용자 데이터에 대한 내부 액세스도 엄격하게 제한하고 모니터링합니다. 사용자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있는 소수 직원들에게는 엄격한 인증 절차, 상세 로깅, 활동 검사를 적용하여 로그 분석을 통해 부적절한 액세스를 감지합니다.
    Google은 전문가, 기술, 민첩성의 조합을 통해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G Suite 보안 백서를 참조하세요.

  • G Suite은 내 규정 준수 요건을 충족하나요?

    G Suite는 업계 권장사항에 따라 엄격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표준을 준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규정 준수 및 규제 요건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데이터 소유권, 데이터 사용, 보안, 투명성, 책임과 관련하여 엄격한 계약상 약정을 제공합니다.
    Google은 여러 제3자 독립 감사 기관으로부터 정기적인 심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립 감사 기관은 데이터 센터, 인프라, 운영 환경에 적용되고 있는 규제 사항을 검토합니다. 감사 및 표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SOC1™, (SSAE-16/ISAE-3402), SOC2™, SOC3™, ISO27001, ISO 27018:2014, FedRAMP 등
    보안 및 신뢰에서 Google 인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또한 다수의 G Suite 서비스가 건강 보험 이동성 및 책임법(HIPAA: 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을 준수합니다.
    G Suite for Education은 학교와 관련된 주요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 Suite는 HIPAA를 준수하나요?

    G Suite는 미국 건강 보험 양도 및 책임에 관한 법안(HIPAA: 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는 PHI(개인 건강 정보)의 보호, 사용, 공개에 적용됩니다. HIPAA가 적용되는 고객이 PHI 프로세스 및 저장용량을 G Suite에서 사용하려는 경우 Google과의 BAA(Business Associate Agreement)에 서명해야 합니다. G Suite와 HIPAA 규정 준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보기

  • Google은 정부의 데이터 요청에 어떻게 대응하나요?

    Google은 사용자 데이터에 대한 법적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를 작성할 때 개인정보 보호와 사용자가 Google에 저장한 데이터의 보안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법적 요청을 받으면 Google팀은 해당 요청이 법 규정과 Google 정책에 부합한 요청인지를 검토합니다. 일반적으로 Google은 데이터를 요청하는 정부 기관 내 권한을 가진 담당자가 서명하고, 관련 법에 따라 발급된 서면 요청에 대해서만 데이터를 작성합니다. 요청이 지나치게 광범위하다고 판단되면 Google은 요청 범위를 축소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의 투명성 보고서를 참조하세요.

  • Google은 내 데이터를 암호화하나요?

    G Suite 서비스에 업로드되거나 작성된 고객의 핵심적인 데이터는 고객센터 페이지에 설명된 대로 암호화됩니다.
    데이터는 디스크에 작성될 때 암호화되며 고객이 수행할 별도의 작업은 없습니다. Google은 고유한 암호화 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암호화하며, 이는 동일한 고객에게 속하는 데이터일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데이터는 128비트 또는 그보다 강력한 고급 암호화 표준(AES)을 사용하여 암호화됩니다
    Google은 핵심적인 G Suite 데이터를 '전송 중'에도 암호화합니다. 즉, 인터넷을 통해 고객과 Google 간에 이동되거나 Google 내의 데이터 센터 간에 이동되는 동안에도 암호화합니다. Google은 forward secrecy와 함께 HTTPS를 사용하여 Google과 고객 간의 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 Google 내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타사 도구를 사용해야 하나요?

    Google은 대부분의 고객에게 필요한 보안 기능을 G Suite에서 직접 제공합니다. G Suite Business 및 Enterprise 버전에서는 대규모 고급 Google 드라이브 감사 및 보안 키 관리와 같은 추가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요금제에서 G Suite의 관리자는 조직의 규모와 관계없이 Google 관리 콘솔을 통한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시스템 구성 및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2단계 인증 및 싱글 사인온(SSO) 등의 인증 기능이나, 보안 전송(TLS) 시행, IRM, DLP와 같은 이메일 보안 정책을 비롯한 고급 도구에 즉시 액세스하고 클릭 몇 번만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G Suite에 포함된 것 이상의 보안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고객의 경우 파트너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추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조직에서 EU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해야 하는데, G Suite를 사용할 수 있나요?

    예. Google은 유럽에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Google은 고객이 EU 데이터 보호 규정과 Article 29 Working Party에서 제정한 지침을 충족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기능 및 계약상 약정을 제공합니다. G Suite는 EU 모델 계약 조항데이터 처리 수정안을 제공합니다. 또한 G Suite는 영국 정부의 클라우드 보안 원칙 'OFFICIAL(OFFICIAL- SENSITIVE 포함)'을 준수하여 사용하기에 적합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설정

  • 기존 이메일, 캘린더 일정, 주소록을 G Suite로 이전할 수 있나요?

    예, G Suite로 기존 이메일, 연락처, 캘린더 데이터를 함께 가져올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자신과 팀원의 데이터를 이전하거나 팀원이 자신의 데이터를 이전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G Suite에는 Microsoft® Exchange 또는 Microsoft Office 365™, IBM® Notes® 등 기타 이메일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전환하는 동안 이메일이 중단되나요?

    아니요, 평소대로 이메일을 계속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G Suite에서 Gmail을 사용하려면 메일 흐름이 Google 메일 서버로 이동하도록 도메인(MX 레코드)을 설정합니다. 이는 우편물이 새 주소로 전달되도록 새 주소를 우체국에 등록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MX 레코드 변경사항이 적용되면(최대 72시간) G Suite 계정을 통해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 때까지는 기존 메일 시스템을 통해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 이전이 현재 웹사이트에 영향을 주나요? 내 웹사이트 호스팅은 어떻게 되나요?

    아니요, 전환은 현재 웹사이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G Suite 설정을 위해 현재 웹 호스팅 업체를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G Suite가 웹 호스팅 업체는 아니지만 Google Cloud Platform을 통해 Google 웹 호스팅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 G Suite에 내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나요? 기존 도메인이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G Suite를 사용하려면 도메인이 필요합니다. 도메인 이름은 웹사이트 URL에서 www. 다음에 표시되는 것으로, 이미 도메인이 있다면 G Suite 가입 과정에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세요.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면 도메인 소유자임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G Suite에 사용할 도메인이 없거나 다른 도메인을 사용하려면 Google로부터 원하는 도메인(사용 가능한 경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우리 회사의 G Suite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예, G Suite 파트너와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G Suite 평가, 맞춤설정, 배포, 전환을 도와줄 수 있는 숙련된 IT 서비스 회사입니다. 또한 파트너는 교육과 데이터 관리,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 Suite를 설정하는 데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G Suite 지원팀에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팀에서 24시간 연중무휴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설정, 커뮤니케이션 템플릿, 배포 및 변경 관리를 위한 리소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정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관리

  • G Suite로 휴대기기를 관리할 수 있나요?

    예, Google 관리 콘솔을 사용하면 사내에 기기 관리 서버가 없어도 조직의 휴대기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휴대기기 관리(MDM)를 사용하면 기기 정책을 조직의 휴대기기에 적용하고 원격으로 사용자의 휴대기기를 초기화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G Suite로 여러 도메인을 관리할 수 있나요?

    조직에서 새로운 도메인 이름을 추가하거나 여러 도메인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면 추가 비용 없이 계정에 모든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자는 서비스를 한 조직의 일부로서 공유하면서 여러 도메인에서 ID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동일한 관리 콘솔에서 도메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 계획에 따라 도메인을 별도의 도메인 또는 도메인 별칭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용자에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할 수 있나요?

    예. 조직의 규모와 관계없이 신뢰할 수 있는 일부 사용자에게 사용자 및 서비스 관리 책임을 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가능한 관리자 역할 중 하나를 지정하여 사용자에게 관리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역할을 지정하면 관리 콘솔에 액세스를 허용하게 됩니다. 관리 콘솔에서 사용자를 최고 관리자로 만들어 모든 작업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한된 작업만 수행하는 관리자 역할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룹 생성, 서비스 설정 관리 또는 사용자 비밀번호 재설정 등만 허용할 수 있습니다.

  • 특정 기능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 액세스를 제어할 수 있나요?

    원래 대부분의 서비스는 모든 사용자가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관리 콘솔에서 특정 사용자에 대해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거나 서비스 작동 방식을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설정을 지정하거나 사용자별로 다른 정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원팀만 행아웃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거나 마케팅 부서만 공개 Google 사이트 도구를 공유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